알림마당

홍보

뷰어  다운로드

[데일리한국]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한국남부발전 신재생사업본부 MOU 게시글 상세보기
[데일리한국]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한국남부발전 신재생사업본부 MOU
등록일 2024-11-28 조회수 8

안전 의식 고취와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협력

27일 안전체험교육원 2층 오리엔테이션실에서 안광식 원장과 김대종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27일 안전체험교육원 2층 오리엔테이션실에서 안광식 원장과 김대종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안광식)은 27일 안전체험교육원 2층 오리엔테이션실에서 한국남부발전 신재생사업본부(사업본부장 김대종)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광식 안전체험교육원장, 김대종 한국남부발전 신재생사업본부장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학생과 시민의 안전 의식 고취와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하철 및 화재 대피 교육 중 필요한 교보재 기부 △안전 관련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또한 양 기관은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와 환경 조성을 목표로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안광식 원장은 “안전은 우리의 생명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학생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한국남부발전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해다.

이어 안 원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안전체험교육원은 한국남부발전과 함께 긴밀히 협력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종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과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안전체험교육원과 협력해 안전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뉴데일리] 세종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한국남부발전과 ‘안전문화 확산’ 협약